"문화콘텐츠 전문 취업박람회 열린다"
[기사원문 보러가기]
국내 최대의 문화 축제인 제1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 센터(DMC)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산하 9개 진흥원들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당신의 문화를 업그레이드 하라'는 주제로 컬처리스트 잡페어, 컬처토크 흐름, 문화 원형 전시, 캐릭터 뮤지컬쇼, 애니메이션 상영전, 에듀테인먼트 경진대회 등 무려 20여 가지의 다채로운 문화 행사가 꾸며진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고석만) 컬처리스트는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상암동 DMC 야외광장에서 '컬처리스트 잡페어(Culturist Job Fair)'를 개최한다. 문화를 창조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의 '컬처리스트(culturist)'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문화콘텐츠 전문 취업박람회다.
이번 행사에는 '거침없이 하이킥', '주몽' 등을 제작한 초록뱀미디어와 캐릭터 '뿌까'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부즈', 9개의 케이블 채널을 운영하는 온미디어, 엔에이치엔서비스,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 등 문화콘텐츠 산업 기업들이 참여한다.
각 업체의 인사담당자가 박람회 현장에서 기업의 비전과 인재상을 소개하고 구직자들에게 채용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취업컨설팅관을 운영하여 문화콘텐츠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문화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전문 컨설턴트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서부터 면접 상황에 맞는 의상과 답변, 표정 등에 대해 무료로 컨설팅을 해주는 행사 지원관이 별도로 운영된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인력양성팀 김상현 팀장은 "이번 행사는 문화콘텐츠 글로벌 리더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기획된 전문 취업 박람회로 제1회 대한민국 콘텐츠페어와 연계해 진행된다"며 "문화콘텐츠 분야에 진출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전문적이고도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컬처리스트 잡페어'는 오는 29일부터 30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iccon.kr), 컬처리스트(www.culturist.co.kr)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원본기사작성 - 미디어잡]
[보도매체 - 뉴스핌]
[기사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