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방송분야 취업설명회 열려
[기사원문 보러가기]
2008년 9월 취업시장은 대기업들의 공채들로 인해 모처럼의 활기를 띄고 있다. 그래서 인지 취업박람회, 채용설명회의 열기도 뜨겁다.
이 뜨거운 열기속에 주목할만한 취업설명회가 개최되는데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방송분야의 '아나운서, 기자, PD' 등 취업 설명회가 오는 9월 24일, 경북대학교에서 시작된다.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매스컴 전문 취업포탈 미디어잡이 주관하는 '2008 전국대학 방송분야 취업설명회'가 9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방송분야 진출을 준비하는 예비 방송인들을 위해 취업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2008 전국대학 방송분야 취업설명회는 11월 21일∼23일 SETEC(학여울역)에서 개최하게 될 방송엔터테인먼트 박람회의 사전 행사로, 우수 인재 발굴과 방송분야 청년취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대학교를 순회하며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즉석 면접과 채용관 등을 운영하는 다채로운 행사로 기획되었다.
지역별로는 오는 24일 경북대학교에서 대구MBC 이동훈아나운서가 '아나운서는 무(모)한 도전이다'란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CU미디어의 정상경PD가 '현업 PD로서 겪은 뉴미디어와 제작 노하우'를 생생하게 강연을 해주며, 마지막으로 온미디어 이진용씨가 '미디어 2.0시대의 케이블 TV 멀티 플랫폼 컨텐츠 전략'으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다음날 25일에는 부산대학교에서 부산MBC 손지현 아나운서가 '방송의 구성과 진행자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치며, 울산MBC의 박성호 인사담당자가 참석하여 '울산MBC 공채 준비 전략'란 주제로 지역방송사들에 입사하기 위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로보트태권브이 김수진과장이 '미디어의 발달과 영상산업'에 대해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이처럼 24일 경북대를 시작으로 25일 부산대학교, 30일 전남대학교, 10월 1일 전북대학교, 2일 충북대학교, 24일 제주대학교, 11월 4일 성균관대학교를 순회하며 방송사, 케이블TV, PP사, 뉴미디어 등 방송분야에 종사하는 현직 아나운서, PD, 기자들과 인사담당자 들이 참석하여 방송분야의 취업정보 및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08 전국대학 방송분야 취업설명회의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 취업준비생, 구직자는 22일(월)까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의 행사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고,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08 전국대학 방송분야 취업설명회에 참가할 해당지역의 수요가 있는 기업체도 모집중이다. 참가일시는 9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 방송분야(PD/AD/FD/기자/아나운서/방송기술 등)채용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미디어잡 행사페이지(http://mediajob.co.kr/2008_local_jobexpo/index4.html)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서 ‘helper@mediajob.co.kr’로 신청하면 된다.
[원본기사작성 - 미디어잡]
[보도매체 - 파이낸셜뉴스]
[기사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