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연일 국제유가가 급등하고, 경제는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고 있지 않다. 하지만 매스컴 업계에서 그말이 먼나라 이야기로 들릴 정도로 신입/경력직 채용이 활발하다.
5일 매스컴 취업포털 NO.1 미디어잡에 따르면 CBS가 2008년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으로 HCN, GS홈쇼핑, (주)올리브나인, 현대드림투어, (주)현대홈쇼핑, (주)하이홈TV 등 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먼저 CBS가 하반기를 맞아 2008년 신입/경력직 모집에 들어갔다. 채용원서 접수기간은 8월 14일(목)부터 9월 12일(금)까지 진행되며, 모집 분야는 서울의 경우 신입으로 기자, 라디오 PD, TV PD, 방송경영을 모집하고, 경력의 경우 기자와 방송기술(전산)을 모집중이다. 지역별로도 부산,대전에서는 기자를, 전북에서는 PD, 울산에서는 기자를 채용중이다. 응시자격은 성별, 나이 무관하며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지원접수는 CBS 홈페이지(www.cbs.co.kr)에서만 지원 가능하며, 경력지원자들은 포트폴리오 및 첨부서류를 반드시 우편으로 제출하여야한다.
에이치씨엔에서는 아나운서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이며, 경력, 나이, 성별 다 무관하며, 4년제 대학교 졸업자 이상만 지원가능하다. 근무지역은 서울 서초동이며, 지원서는 반드시 당사 소정양식을 HCN(www.hcn.co.kr)에서 다운받아 작성 우편접수나 방문접수를 해야한다. 이메일 접수는 받지 않으므로 지원자의 경우 꼭 주의해야한다. 시험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실기시험/카메라테스트를 거쳐 3차 최종면접으로 이루어진다.
GS홈쇼핑에서는 케이블TV 또는 공중파 TV 이상의 사전제작 또는 생방송 PD 경력자를 모집중이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나이, 성별은 무관하고 경력은 반드시 해당경력 4년 이상 되어야하며, 학력은 4년제대학교졸업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지원방법은 GS홈쇼핑company.gseshop.co.kr)로 접속 채용소식->진행중인 채용공고에서 입사구분을 반드시 경력으로 표시해서 지원해야한다.
현대드림투어에서는 동영상 촬영/편집이 가능한 비디오저널리스트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계약직이며, 나이, 성별 무관하고 경력은 1년이상 대학교 2년제 이상이라면 지원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www.mediajob.co.kr)에 방문하면 알 수 있다.
공공기관에서도 채용이 활발하다. 서울시정개발연구원에서는 편집교정 경력기자를 모집중이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나이, 성별 무관하고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편집분야 경력 10년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모집기간은 8월 8일 금요일 오후 18시까지이며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해야한다.
보건복지가족부에서는 콘텐츠기획/운영 및 사이버 홍보기획 운영관리를 모집중이다.
나이, 성별, 학력 무관하며, 경력은 3년 이상의 인터넷매체 또는 인터넷 서비스회사(포털 뉴스팀 등)에서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유경험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복지가족부
(www.mw.go.kr) 홈페이지 또는 미디어잡(www.mediajob.co.kr)을 방문하면 알수 있다.
이 밖에도 (주)올리브나인에서는 경영관리본부의 총무/법무담당과 신사업본부 컨텐츠제작스텝을 모집중이고,(주)현대홈쇼핑에서는 옴부즈맨 리포터를 모집중이다.
[원본기사작성 - 미디어잡]
[보도매체 - 프라임경제]
[기사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