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에어’ 드라마 효과... 전문방송직 시장 후끈
미디어잡, 방송, 언론 취업 정보와 맞춤 컨설팅 제공
SBS 수목 드라마중 시청률 1위의 고공행진을 기록하고 있는 ‘온에어’는 톱스타들의 이야기뿐만 아니라 PD, 작가, AD, 매니저, 로드매니저 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지난해 ‘하얀거탑’ ‘외과의사 봉달희’ ‘뉴하트’ 등의 의학드라마 신드롬에 ‘에어시티’ ‘파일럿’ 항공사 드라마가 이어졌다면 올해는 방송전문직의 드라마 제작이 봇물 터지듯 이뤄지고 있다.
온에어’는 전문직 드라마답게 특유의 날카로운 시선으로 가장 화려하다고 알려진 방송사의 내부를 샅샅이 조명중이다.
온에어’를 시작으로 KBS도 방송전문직의 드라마를 준비 중이고, MBC에서는 방송국 사회부 기자들의 삶을 본격적으로 다루는 ‘스포트라이트’ 촬영을 준비 중에 있다.
이처럼 방송전문직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국내 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이 동반 상승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취업 종합 포탈로는 유일하게 방송전문 / 언론직 (PD, 기자, 작가, 아나운서, 매니저, 로드매니저, AD 등)의 채용소식을 제공하는 미디어잡은 다양한 방송 / 언론사의 취업 정보와 맞춤 컨설팅으로 방송계에 관심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는 “‘온에어’ 드라마로 방송전문, 언론직종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방송전문, 언론직 드라마 제작이 많은 만큼 방송 언론 취업준비생들에게 다양한 행사나 강의, 이벤트 등을 준비하여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사작성 - 미디어잡]
[보도매체 - 프라임경제 이희선 기자]
[기사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