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전문사이트인 미디어잡(www.mediajob.co.kr 대표 김시출)이 채용정보 유통채널 확대를 통한 매스컴취업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최근 생활취업포털 파인드잡, 취업정보 전문지 월간리크루트와 연이어 제휴를 맺은 미디어잡은 취업정보 통합 허브사이트인 잡넷(www.jobnet.go.kr)에 매스컴분야 전문채용정보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잡넷은 국가고용정보 전산망을 총괄 운영하고 있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지난해 11월 구축한 일자리정보 허브시스템으로 노동부 워크넷을 비롯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주요 민간 취업포털사이트의 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고 있다.
잡넷은 미디어잡과 구직자 간의 중계역할을 하게 되며 사용자가 채용정보를 클릭하면 미디어잡 사이트로 연결돼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국가고용전산망의 핵심기관이 운영하는 잡넷에 미디어분야 전문취업사이트가 참여하는 것은 미디어잡이 처음이다. 현재 미디어잡은 PD, 기자, 아나운서, 작가, AE 등 매스컴업계 채용정보를 하루 500건 이상씩 제공하고 있다.
1996년 PC통신 시절부터 미디어분야 채용정보를 제공해온 미디어잡은 특화 채용정보의 노출을 강화하기 위해 이용자의 접근도가 높은 주요 채용포털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미디어잡은 이미 다음(Daum)취업, 리크루트, 커리어, 스카우트, 사람인, 파인드잡, 잡이스, 잡링크, 월간리크루트, 미디어오늘 등을 주요 채널로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