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시즌, 줄줄이 이색 취업특강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6-09-22 09:05]
- 달리는 버스에서 열리는 청년 구직자 '웃음특강'
- 할인마트에 마련된 '주부 취업 상담실'
- 수도권 20여 개 대학을 투어하는 '영어면접 클리닉'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아 구직자들을 위한 이색 취업특강이 연이어 열리고 있다. 달리는 버스 안에서 대형 할인마트까지 강의 성격과 참여대상에 따라 특강이 열리는 장소도 다양하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소개하는 하반기 이색 취업특강을 알아보자.
커리어는 현대 도시 남성들을 위한 패션 코디샵 STCO(www.thestco.com)와 함께 청년 구직자들을 응원하기 위한 취업특강을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커리어 이벤트 페이지(www.career.co.kr/event/stco)를 방문해 취업과 관련된 사연을 남기면 30명을 선정, 무료 취업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은 '취업전략'과 '웃음마인드'를 주제로 이달 30일 오전 10시부터 3시간 동안 커리어 버스를 타고 서울 시내를 돌며 진행된다. 청년 구직자들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특강인 만큼, 한국 웃음 연구소 박창선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해 웃음을 통한 긍정의 힘,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STCO 상품교환권 및 커리어 지퍼폴더를 증정한다.
대형 할인마트에서도 취업 컨설팅을 받거나 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노동부는 전업주부의 경제활동 참여를 돕기 위해 주부들의 왕래가 잦은 이마트 서수원점과 롯데마트 금천점 등 대형 할인마트 2곳에 '주부 취업 상담실'을 설치, 운영한다. '주부 취업 상담실'은 평소 일자리를 구하고 싶지만 여건상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하기 어려운 주부들이 보다 편리하게 고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치되었다. 상담실에서는 ▲주부 취업특강 ▲직업적성 진단서비스 ▲구직등록 및 일자리 알선 ▲직업훈련·자격 안내 및 상담 ▲취업상담 및 취업준비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상담실은 마트 개장시간에 맞추어 평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멤버십 영어회화학원 월스트리트 인스티튜트(www.wsikorea.com)는 잡코리아(www.jobkorea.co.kr)와 함께 수도권 20여 개 대학을 대상으로 '2006 캠퍼스 투어 영어면접 클리닉'을 이달 29일까지 진행한다. 영어면접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마련된 이번 특강은 월스트리트 원어민 강사의 모의 면접과 잡코리아 취업전문 컨설턴트의 외국계기업 채용동향 및 지원전략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며, 대부분 영어로 진행된다. 모든 강의는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월스트리트 수강 할인권 외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대학별 자세한 일정은(wallstreet.job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www.mediajob.co.kr)과 언론사 기자전문 교육기관 미디어저널 아카데미(www.mediaacademy.co.kr)는 '하반기 언론사 공채연구 및 매스컴 입사취업 전략 특강'을 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위치한 한국능률협회 미디어저널 아카데미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신청은 9월28일 오전 10시까지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
경원전문대학도 오는 26일과 27일 1박2일 동안 '2006 핵심인재 취업캠프'를 진행한다. 우수 인재 70명을 선발, 집중 교육하는 이번 취업캠프는 취업특강과 모의 면접뿐 아니라 '끼' 개발프로그램, 입사서류 클리닉 등 학생 개인별 수준에 맞는 맞춤 취업지도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