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복 및 와이셔츠

- 입사가 결정 되면 어차피 양복을 입게 되므로 가능하면 좋은옷으 로 한벌 준비한다. 면접시 양복은 상하 한 벌이 바람직하며 감색이나 검은 색 정장이 무난하고 어두운 회색도 안정감을 줄 수 있어 좋다. 뚜렷 한 줄무늬나 체크무늬는 저항감을 줄 우려도 있지만 같은 계열 색상의 연 한 줄무늬 정도는 무난하다. 아래 위 색상이 다른 콤비스타일은 좋은 점수 를 얻기 힘들며, 조끼는 착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이외에도 유의해야 할 것 은 더블버튼 타입의 양복도 웬만큼 자신이 없으면 피하는 편이 좋고 헐 렁 한 박스 스타일 양복이나 소메를 접어 있는 캐주얼 타입 재킷은 피하는 것 이 좋다. 와이셔츠는 흰색이 가장 무난하지만, 최근에는 베이지색, 엷은 푸 른 색 등 산뜻한 느낌을 주는 것이 많이 나오므로 이런 것도 무방하 다. 그리고 와이셔츠의 칼라, 양복의 깃, 넥타이가 만나는 부분이 산뜻하고 단 정한 느낌을 주도록 마무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넥타이

넥타이는 양복과 와이셔츠 색상과 조화를 이뤄야 한다. 좋은 양복이라 도 넥타이와 조화를 이루지 않는다면 어색할 것이다. 색상과무늬는 화려 한 것 보다는 무늬가 명확하고 색깔의 대조가 강한 타이가 무난하지만, 넥 타 이의 색상도 옷과 너무 대비가 심하거나 밝은적색은 바람직하지 못하 다. 넥타이를 지나치게 길게 매거나 짧게 매서는 안되며, 매듭이 너무 느슨 하 고 와이셔츠 목단추가 풀려 있거나 넥타이가 삐뚤어져 있으면 보기 안 좋 으므로 거울을 보고 마지막으로 확인한다. 넥타이 핀이나 커프스 버튼 같은 액세서리도 수수한 인상을 주어야하는 면 접에서는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정 착용하고 싶으면 단순한 모 양 으로 디자인된 것이 좋다. 핀을 꽂을 때 양복 상의를 입고 맨 윗 단추 를 채워 약3분의 2 정도를 보이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구 두

구 두는 신고 있는 사람의 생활환경을 나타낸다. 호텔에서는 구두로 손님의 수준을 판단한다고 한다. 그만큼 옷차림에서 중요한 부분이 다. 눈에 띄는 갈색 계통보다 검정 색상을 고르는 것이 가장 무난하다. 또한 가능한 한 옷 색상보다 구두의 색상이 진한것이 좋은데, 이는 안 정감을 갖도록 해주기 때문이다. 윗굽이 너무 닳아 경사진 구두는 신 지 않는 것이 좋다.


4. 양 말

양말은 양복색과 구두색 비슷한 약간 밝은 것이 좋다. 가끔 검은 양복 에 흰색 양말을 신는 경우가 있는데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두꺼운 면제품 이 나 속살이 들여다 보이는 나이론 양말은 피하는게 좋다.


5. 헤어 스타일
자연스러운 짧은 헤어 스타일로 영리한 인상을 주는것이 좋다. 단정한 모 습을 보이기 위해 무스를 약간 바르는것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