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MJ플렉스·MJ피플(대표 김시출, 왼쪽)은 남예종(학장 이외수, 총괄이사 백승렬)과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과 취업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미디어잡-남예종, 방송 취업 활성화 업무협약 맞손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디어환경 변화에 최적의 인재교육 및 청년 취업 활성화 지원

 

방송·언론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과 남예종예술실용전문학교(남예종)이 청년 취업 활성화에 손을 잡았다.

 

인재 리크루팅 전문기업 MJ플렉스·MJ피플(대표 김시출)은 남예종(학장 이외수)과 미디어 분야 일자리 창출과 취업 활성화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오전 2시 남예종 학장실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미디어 언론 종사자의 취업 일자리 확대에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시출 대표는 “혼자가면 빨리 갈 수 있지만 함께 가면 멀리갈 수 있다” 면서 “전세계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 서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으로 소셜미디어와 미디어테크를 기반으로 다가오는 언론미디어 환경의 다변화에 적극 대처해 대한민국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 취업 1위 기업 ㈜MJ플렉스는 지난 1996년 PC통신 시절 미디어잡으로 출발해 현재 국내 방송과 언론사에 900여명의 채용대행과 인력파견, 도급사업을 22년의 업력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 ㈜MJ피플은 취업 역량강화 교육과 진로탐색 교육, 기업체 현장실습 대행 등을 운영중이다. 더불어 디자이너 채용정보 디자이너잡, 육아 돌봄 돌보미닷컴으로 시세를 확장해 채용대행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실용음악, 연기예술분야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남예종은 오는 7월 14일(토) 오후 5시 남예종아트홀에서 예비신입생, 고등학교 1,2학년 예비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1차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클래식학과, 음악학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2019학년도 예비신입생 및 전국 고등학생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관심분야의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회장과 한국인권신문 배재탁 편집국장이 참석해 양사의 미디어 분야 청년 취업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