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 구글잡스에도 서비스 제공 

 

구글 채용정보 검색기능 웹 화면/구글코리아 제공

 

구글에서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구글코리아는 구글 검색을 통해서 구직자가 필요한 채용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인 ‘Google Jobs(구글잡스)'를 지난 20181217() 날짜로 국내에 출시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 구글 잡스는 국내외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재된 구인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여주는 기능으로, 미디어잡·디자이너잡·링크드인·벼룩시장·알바천국·인크루트·잡코리아·피플앤잡 등 11개 국내외 주요 구인구직 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더 자세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인구직 사이트로 바로 연결해준다. 이번 검색 기능은 구직자를 위해서 구글의 새로운 채용 정보 검색 기능은 안드로이드 및 iOS , 그리고 모바일과 데스크톱 웹사이트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구글 검색에 디자이너 모집’,‘MD 채용’,‘웹디자이너과 같은 구인·구직 관련 전문 검색어를 입력하면 채용 정보 모듈이 나타나고, 클릭하면 직책이나 회사 위치 등 해당 일자리 관련 자세한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또한 채용 요약 정보와 잡플래닛 등이 수집한 회사에 대한 평가와 평점도 찾아볼 수 있다.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통근 거리고 볼 수 있으며, 검색 결과 링크를 통해서 해당 웹사이트로 바로 이동해서 지원서를 제출할 수도 있다.

구글은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기업이 채용 정보 데이터를 검색 결과에 표시할 수 있도록 돕는 가이드라인을 함께 공개했다. 가이드라인은 구글이 지원하는 웹 표준 마크업 ‘scherma.org’ 필수 사용과 같은 기술 가이드라인과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일자리 정보 제공을 위한 콘텐츠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이 밖에, 일자리나 회사 유형, 위치 등 옵션에 스마트 필터를 적용해 개인 맞춤 설정한 검색 결과를 확인하거나 원하는 키워드를 설정해 해당 채용 정보가 게시되면 별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채용 정보 저장은 물론 지인과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

구글 채용정보 검색기능 웹 화면/구글코리아 제공

 

​미디어, 디자인 직종 전문취업포탈인 미디어잡, 디자이너잡의 관계자는 구글 잡스로 인해 앞으로 미디어, 디자인 직종의 채용 정보를 좀 더 쉽게 전달 할 수 있어 구직자들에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구글의 김나경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매니저는 새로운 직장을 찾는 구직자들에게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채용 정보 검색 기능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기쁘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하고 싶은 구직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직원 채용을 원하는 회사들에게는 구인 정보 노출 경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당사 MJ플렉스(mjplex.co.kr)행복한 미래를 함께 여는 HR리딩컴퍼니`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서비스를 바탕으로 대기업, 언론기관, 공공기관 파트너로서 약 200여개의 국내 최고의 기업에 아웃소싱, 파견, 헤드헌팅, 채용대행 등 체계적인 HR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 MJ피플은 특화된 전문분야 구인구직 플랫폼을 바탕으로 미디어잡(mediajob.co.kr), 디자이너잡(designerjob.co.kr), 돌보미닷컴(dolbomi.com) 등 각 분야 1위 전문취업포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기사관련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나 메일로 연락부탁 드립니다.

- 기사관련문의 : 디자이너잡 김주리 기자 (010-4137-7873, jrkim@mjplex.co.kr)

 

-MJ플렉스 : www.mjplex.co.kr

-미디어잡 : www.mediajob.co.kr

-디자이너잡 : www.designerjob.co.kr

-돌보미닷컴 : www.dolbo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