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대표이사 김시출)과 아나운서 및 방송인 육성 전문 교육기관 봄온아카데미(대표 성연미)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MJ플렉스는 KBS, MBC, JTBC, TV조선, SK, 카카오, CJ, 현대, 롯데, 두산 등 방송미디어, 대기업에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추천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아웃소싱 기업으로 최근 실버산업 진출을 통해 MJ명강요양보호사교육원에 이어 MJ금나래요양보호사교육원을 오픈하여 고령사회를 겨냥한 실버산업, 재취업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봄온아카데미는 22년 동안 방송채널에서 방송 가능한 전문 방송인을 교육하는 방송 멀티 플레이어 양성기관으로 현재까지 6000여명의 방송 진출생 및 전현무, 이지애, 오정연 등 아나운서를 배출한 전문 아나운서아카데미다.
협약식은 2월 21일 서울 강남구 봄온아카데미 사옥에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협약식의 모든 절차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진행됐다.
이번 MOU는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산업 관련 인적자원 교류 및 협력 ▲봄온아카데미 사이트에 미디어잡 채용정보 공유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수단을 통해 공동 마케팅 활용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봄온아카데미 초창기 설립 당시에 당사가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는 등 오랫동안 인연이 깊어 이번 협의(MOU)가 더욱 의미가 있고 기대가 크다"라며 "최고의 매스컴 취업포털 미디어잡을 통해 전문 방송인재를 양성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잡·디자이너잡을 운영하는 MJ플렉스는 최근 유튜브 채널 "꿀잡TV"를 오픈했으며, 실시간 다양한 채용공고부터 현업 실무자들의 커리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봄온아카데미 성연미 대표는 "방송인을 꿈꾸고 있는 이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미디어잡과 MOU를 맺게 되어 더욱 기대된다”라며 "아나운서와 방송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등에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봄온아카데미는 올해 창립 22주년을 맞아 에이전시 사업, 플랫폼 사업 등 예비 아나운서 및 방송인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