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 – 단국대학교
전략적 MOU 제휴로 학생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 제공
국내 최대 매스컴 취업포털 사이트인 '미디어잡'과 '단국대학교 법과대학'(단대 법과대)은 매스컴 업계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기적인 협력 동반자 관계를 수립했다고 밝혔다.
△ 사진 : 왼쪽부터 단국대학교 법과대 정진명 교수, 송동수 학장, (주)MJ플렉스 김시출 대표, 임효순 팀장
단국대학교 법과대는 66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법과대학으로서 현재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교육에 매우 열의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13년 9월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BK21 플러스 지식재산, 정보보호법 특화 전문인재양성 사업단]으로 선정되었다.
협약은 5월 15일, 미디어잡(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 단국대학교 법과대 송동수 학장, 박영준 학과장, 정진명 교수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단국대학교 법과대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산학협약 체결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하여 양 기관에서 준비하는 행사에 최대한 협조함은 물론 △매스컴 업계 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적극 협력 △후학 양성에 필요한 재능기부와 참여 학생 모집 등 교육 진행에 협력을 약속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미디어잡에서는 △단국대학교 법과대 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하여 졸업생에게 미디어잡 정회원권을 무료 지원 △대학에서 진행하는 진로, 취업설명회 및 특강프로그램을 적극 지원 △대학 홈페이지에 채용공고를 선별하여 제공하는 것을 약속했다 . 또 단국대학교 법과대학에서는 △진로,취업캠프 및 대학 취업박람회 행사를 ㈜MJ플렉스와 공동으로 진행 △ 소속 학생의 진로, 취업을 위한 정보자료를 공유 △ 제휴와 관련된 모든 제반 업무 분담 및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단국대학교 법과대 학생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미디어잡 정회원권은 방송, 영상, 매스컴, 신문, 잡지, 프로덕션, 광고홍보, 영화, 엔터테인먼트, 작가, 방송기술 등의 방송계 고급 채용정보를 제공하여 폭넓은 취업 기회를 만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단국대학교 법과대 송동수 학장은 "법과대 내에도 매스컴 분야의 구직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많다. 미디어잡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내실을 다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미디어잡(MJ플렉스) 김시출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단국대학교 법과대 학생들에게 폭넓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기업의 우수인재 발굴과 학생들의 취업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매개체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