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잡 주최 제3회 언론·방송사 공채 채용동향 및 입사 설명회 현장스케치
[연합뉴스 보도자료 2007-05-08 09:45]
MBC 뉴스데스크 주말 김주하 앵커 스폐셜강연회
지난 5월 2일 매스컴 취업포털 1위 기업인 미디어잡(www.mediajob.co.kr,대표 김시출)이 연세대학교, 디자이너잡(www.designerjob.co.kr), 티엔티잡(www.tntjob.co.kr), 미디어저널아카데미(www.mediaacademy.co.kr)와 공동 주체로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제3회 2007 주요 언론·방송사 채용동향 및 취업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 진행은 PD, 기자, 아나운서, AE, 방송기술, 카메라맨 등 매스컴 관련 주요 직종 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MBC, KBS, YTN, 조선일보, 동아일보 등 입사선호도가 높은 주요 언론방송사 인사 담당자들의 올해 채용계획 및 기업 인재상에 대한 설명으로 이뤄졌다.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이사의 주체 의도에 따라 취업 준비자들에게는 각 언론계와 미디어분야에 대한 가치 있는 취업 정보를, 기업에게는 훌륭한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창구가 되었다는 평이다.
각 업체의 취업 동향과 특징부터 복리 후생까지 다채로운 이야기가 풀어졌다. 이러한 업계 관리자들의 실예는 성공적인 취업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예비 취업자들에 대한 배려로 연세대 100주년 기념관을 채운 참가자 1500명의 열정을 더 뜨겁게 만들었다.
MBC 주말뉴스 김주하 앵커의 방송기자 및 아나운서가 되려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특강 중 과거 김주하 앵커의 취업 시절 동기생들의 화려한 면접복과 달리 동대문에서 구입한 다소 칙칙한 색의 정장을 입고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그것이 오히려 득이 되었던 것 같다는 우스개 소리는 사뭇 진지한 취업 준비생들에게 폭소를 자아냈다. 평소에 상상 할 수 없었던 현업에서의 에피소드는 앵커라는 직업의 새로운 면모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특히 즉석 질문에 대한 김주하 앵커의 재치 있고 프로다운 답변은 최고의 경쟁력은 자신의 실력이 우선 되어야 한다는 메시지로 시사하는 바가 컸다.
차례로 이어진 설명회가 끝난 중간 중간에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POWER! 매스컴취업특강/박문각, MP3, 해커스어학원 무료 수강권, DHC 화장품, 미디어잡 취업상품권, 영화관람권, CJ 음료수 및 미디어잡 무료이용권 및 강의교재 등도 무료로 제공되었다.
그 외 미디어잡 김시출 대표이사가 직접 현장에서 1:1 회사 선택에서 성공적인 면접을 치르기 위한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및 현장실무면접 등의 컨설팅으로 좁은 취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가이드 역할을 하였다.
(끝)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여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