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육은 방송/미디어 분야의 공채 대비 취업교육이 아닌 방송제작 실무현장(포스트프로덕션/외주프로덕션/CATV/IPTV)에서 몸으로 부딪히며 배울 수 있는 예비방송인을 위한 양성교육이므로 대상자 선정에 있어 학력, 경력, 성별과는 무관합니다.
|
|
막연한 취업준비나 계획, 자신감 없이 취업의 문은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인내심을 기반으로 성실함과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긍정적 마인드를 지닌 분이라면 교육 이후 자신감과 성공적인 취업을 얻을 수 있습니다 |
|
|
|
제작VJ이론 |
1)의뢰인의 기획방향, 의도 및 목적을 파악
2)큰 줄기를 이루는 메시지 및 내용 등 전반적이면서 골격이 되는 틀을 파악
3)대상, 시장 동향, 매체, 출판 성향 등을 파악
4)요구수준과 제작여건을 포함한 진행과정을 파악
5)구체적 대상의 기호와 취향 등을 조사
6)최근 사용되고 있는 영상들을 수집
7)수집된 정보를 정리・검토
8)최근 사용되고 있는 영상의 흐름을 파악
9)경쟁사의 사례를 조사
10)국내외에 현재 유행하고 있는 시장 영상물과 장비의 선호도를 파악
11)소비자의 선호도를 파악
12)기획 의도와 조사한 내용을 검토 후, 사회적, 문화적 맥락 등을 고려 개괄적인 설정
13)작품의 목표를 구체화하고 내용 범위를 설정 |
|
|
6mm카메라활용 |
1)영상 미디어를 제작하는 현장과 제작 시스템을 이해하고 영상미학.
2)영상 연출과 기획 방법, 비디오 저널리즘. 카메라의 기본 조작에 대해 실습
3)프로그램의 구성안과 대본에 대해 알아보고 조명과 음향에 대해 배운다.
4)조별 VJ 제작의 촬영일정을 정하고 디테일한 구성안 / 대본을 준비한다. 편집의 주요기능과 원리, 시스템에 대해 살펴본 후 인터뷰 촬영한 소스를 직접 모니터링한다.
5)상영회를 통해 제작한 작품을 비교, 평가 |
|
|
제작기획/구성 |
1)구성 아이디어를 개념적으로 배열한다.
2)정보설계도를 위한 큐시트, 콘티를 작성한다.
3)차별화 제작, 요소점검, 현장섭외 방향을 설정
4)작품의 흐름을 고려 전반적인 기본 구성안을 작성
5)컨셉에 알맞은 스토리보드를 작성한다.
6)스토리보드에 요소를 쉽게 이해하고 작업 할 수 있도록 기술한다.
7)프로젝트 일정과 검토 사항을 작성한다.
8)프로젝트 진행 단계를 표기한다.
9)체크리스트를 작성하고 구성안과 큐시트, 콘티, 스토리보드를 최종 점검한다. |
|
|
프리미어 |
1)영상제작의 전반적 흐름과 과정을 이해한다.
2)Premiere-Pro와 필수 CODEC을 상관관계를 이해
3)비디오/오디오 트랜지션과 이펙트
4)실무 편집 도구 툴의 활용법을 습득하고 반복 학습
5)메인타이틀과 방송용 자막을 제작
6)모션을 활용한 오브젝트의 다양한 화면분할과 움직임, 방송용 합성을 습득
7)컬러콜렉션과 벡터스코프를 이용한 실무 색 보정
8)오디오믹서를 활용한 보이스오버 제작을 습득
9)재생 용도에 따른 실무 출력법을 습득
10)포트폴리오 기획/구성,제작(가편-종편-수정-보완-송출) 모의 실무 프리젠테이션 |
|
|
애프터이펙트 |
1)AE의 장점과 기본 기능 외 추가적인 서드파티 플러그 인을 통한 기능 확장을 습득
2)프로세스에 필요한 각종 도구와 기능
3)키프레임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습득
4)애니메이션의 시간흐름을 정의하고 수정법을 습득
5)패스 혹, 마스크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6)텍스트 애니메이션과 익스프레션 애니메이션
7)축의 개념과 공간 활용, 3D카메라, 좌표
8)역동성을 활용한 3D 제품광고 영상 인트로와 스팟광고를 제작 |
|
|
이미지편집및 리터칭 |
1) 비트맵이미지벡터이미지
2) 비트맵리터칭툴 테크닉
3) 이미지보정 테크닉
4) 칼라보정 테크닉
5) 힐링을 이용한 이미지 보정
6) 채널과 이미지합성
7) 합성모드를 이용한 이미지 합성
8) 추가필터삽입과활용
9) 영상배경이미지 제작
10) 장면전환이미지 제작
11) 최근플러그인삽입과활용 |
|
|
벡터드로잉 |
1) 도큐먼트와 인터페이스
2) 오브젝트의 선택과제어
3) 오브젝트 드로잉
4) 툴을 이용한 오브젝트응용
5) 마스크의 이해
6) 패턴의 생성과 응용
7) 오브젝트정렬과분리
8) 블렌딩
9) 그레디언트메쉬작업
10) 감정 표현, 동작 표현
11) 오브젝트 디테일 일러스트
12) 캐릭터 디테일 일러스트
13) 인물 디테일 일러스트 |
|
|
플래시 애니메이션 |
1) 벡터기반의애니메이션
2) 세이프오브젝트활용
3) 세이프트위닝과HIT
4) 심볼오브젝트이해
5) Text Animation
6) 시간차 애니메이션 제작
7) 가이드레이어 애니메이션
8) 마스크를 이용한 효과
9) 다중 마스크
10) 장면전환 애니메이션
11) 멀티미디어 파일삽입
12) 기초액션스크립트
13) 인터렉티브콘텐츠 제작
14) 다이나믹콘텐츠 제작 |
|
|